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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수명주기(PLC) 마케팅 믹스, 의미, 개념(槪念), 기본자세, 단계, 마케팅 전략(strategy), defini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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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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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제품 수명주기의 의의 II. PLC의 단계 Ⅲ. PLC 단계에 따른 마케팅전략 Ⅳ. PLC에 따른 마케팅믹스의 특징


I. 제품 수명주기의 의의



순서
②PLC가 갖고 있는 한계
① PLC의 개념
Ⅲ. PLC 단계에 따른 마케팅전략(strategy)

일련의 과정이 이루어지는 변동에 대한 Cause 이나 그 변동이 언제 발생할 것인가에 상대하여는 설명해 주지 못한다는 점 이외에도


Ⅳ. PLC에 따른 마케팅믹스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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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I. PLC의 단계
③ 기업들은 제품혁신과 기반 재정립, 제품용도의 다양화 등 외부요인을 통해 성장곡선의 형태를 변형시킬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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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C理論은 실증적으로 증명된 것이라기보다는 가설적인 理論이지만 그 유용성이라는 측면에서 마케팅 혹은 광고기획의 과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요소이며 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로 구분할 수 있다

즉, 특정제품의 PLC 위치에 따라 광고, 가격정책, 분배정책 등 마케팅 수단의 형태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기 제품의 PLC 위치가 어디에 있는가를 판단하여, 장래에 발생하는 사건을 예견하고, 다가오는 變化(변화)에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데 PLC의 중요성이 있다







② 산업의 성장이 언제나 S자형을 띠는 것은 아닐것이다.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각 단계의 기간은 산업에 광범한 차이가 있고, 어느 단계에 놓여 있는지 불명확할 경우가 있다
제품에는 일정한 수명이 있고 이러한 수명은 새로운 제품이 등장할때마다 반복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데, ‘도입 - 성장 - 성숙 - 쇠퇴’ 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네 단 계마다 다른 전술들을 적용해야 한다. 여기서 제품이라 함은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 아닌, 제품 카테고리를 말하는 것이라 이해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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