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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을 읽고쓰기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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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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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을 읽고나서 나서

題目(제목)이 좀 어렵다. 예리한 판단력과 뛰어난 실행력을 갖추고 자기생각만 옳다고 여기면 뭐하든 초지일관 앞으로 나아간다. 첫 장 전주곡엔 이 토벤과, 차장, 양 대리, 강 팀장, 안 부장, 이 상무 등 주요 등장 인물이 이 토벤 과장의 듣는 경향에 대해 살짝 언급한다. 경청은 몸을 앞으로 쑥 내밀고 듣는 것이다. 이 책에선 음악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회의에서 이루어는 이런 저런 발표와 반박에 귀 기울이는 것을 포기한 채 자신의 생각 속으로 빠져 나가는 경향” “팀원들의 이야기를 듣기 보다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판단을 내리는 스타일” “남의 意見(의견)에 대하여는 큰 의미를 두거나 귀 기울이지 않는 편” 참여자들의 성격을 파악하는 이 도서의 앞에 전주곡이 흐른다. 이 토벤은 나와 비슷하다. 등장 인물도 많고, 외국 영화처럼 이해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새로운 페이지를 넘겨본다. 도서 題目(제목)을 보면 경청에 대해 강조하려고 할 게 분명해 진다.” 는 무사태평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들을 때 가정 중요한 것은 무엇을 들을 것인가를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한다. 3자가 보고 듣고 말하고, 왔다 갔다 한다. 항상 확신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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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을 읽고쓰기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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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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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곧 마음속에 무엇을 알고 싶은 것인가를 먼저 아는 일이다. 남을 만나기 전에 질문을 준비해 둔다. 그러므로 “듣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따로 듣는 방법의 훈련을 받지 않아도 좋다. 우선 내가 읽은 도서의 느낀 점을 말하기 전에 내가 알고 있는 듣는 문제에 대해 적어 본다.
정보의 수집 활동에 귀의 역할이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높다. 첫 몇 페이지를 들추다가 느낀 점이다. 경청은 듣는 문제만 중요한가 보는 것도 중요한데... 독자들이 여백의 메시지 보기가 좀 어렵다. 이 토벤도 역시 법대를 나와 고시를 포기하고 작곡 일을 한다. 경자(傾) 한문이 그렇게 보이질 않는가 상대의 등이 의자에 붙어 있는가, 또 떠있는가 를 먼저 확인하고 이야기를 처음 해보자. 이 도서의 목차는 4악장과 앙코르로 구성된다 소설 형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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