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의 시대에 대한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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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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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접속의 시대로의 alteration(변화) 는 이미 우리의 실생활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경제, 文化(문화), 정치 등 다양한 분화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네트워크화가 바로 접속의 시대로의 alteration(변화) 를 말한다고 할 수 있다
경제에서 나타나고 있는 네트워크화는 다양한 형태로 기업의 alteration(변화) 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alteration(변화) 는 기업에게 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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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의시대에대한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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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의 시대에 대한 展望(전망) 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경험자체가 완전한 상품으로 변모되고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진다. 산업혁명이 새로운 변혁을 만들어냈듯이 접속의 시대가 또 다른 변혁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사이버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거래는 오프라인의 유통망을 온라인(online)상으로 옮겨가게 하고 있다 인터넷(Internet) 쇼핑몰, 홈쇼핑의 성장 속도는 이미 오프라인 유통망의 성장 속도를 앞지르고 있다 온라인(online)상의 유통은 기업에게 유통관리의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자에게는 편리성을 안겨주는 상호이득의 기회를 주고 있다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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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의 시대에 대한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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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러미 리프킨은 소유의 시대가 가고 접속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하고 있다 제러미 리프킨은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는 접속의 시대로의 alteration(변화) 를 說明(설명) 하고 있다 소유의 시대에는 물질을 움켜쥐고 있는 것이 부의 척도이고 경제적 성장을 의미했다. 물질보다도 서비스의 가치가 중시되어 지속적으로 접속 가능한 서비스가 중시된다 인간의 삶이 하나의 시장이 되고 삶의 모든 순간이 상품화된다
이처럼 제러미 리프킨이 말하는 접속의 시대는 광범위한 부분에서 변혁을 추구한다.
또한 접속의 시대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관계가 공급자와 사용자의 관계로 alteration(변화) 한다. 접속의 시대는 더 이상 물질을 소유하고 있는 것이 무의미하게 된다 물적재산에서 지적재산으로, 소유 대신 리스나 아웃소싱이 일반적인 경제방식이 된다 또한 물적재산의 교환이 이루어지는 시장의 비중은 자연히 줄어들게 되고 네트워크 경제가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고 한다. 체인점이라는 네트워크는 모기업의 역할을 브랜드마케팅으로 집중시키고 있다 기업은 이름과 상표관리에만 자원을 집중하여 보다 큰 이득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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