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의사소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3:53
본문
Download : 교육과 의사소통.hwp
,인문사회,레포트
다.
두 번째는 고등학교 시절로 책처럼 몽둥이를 들고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선생님들은 무표정으로 학교 교문 앞에 서서…(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교육과의사소통
Download : 교육과 의사소통.hwp( 98 )
교육에서의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유형과 언어교수방법론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그래서 학생들도 선생님에 상대하여 별다른 편견을 가지지 않고 편안하게 지냈었다.교육과의사소통 , 교육과 의사소통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교육에서의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유형과 언어교수방법론에 대상으로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중학교 시절에 학교 등교모습을 예로 들 수 있다아 내가 다녔던 중학교는 시골의 중학교여서 그런지 선생님들이 학생들이 등교할 때 먼저 인사도 해주고, 이것저것 물어보는 등 학생들 개개인에 상대하여 관심을 가졌다.교육과 의사소통
• 서론
• 1장 - 교육에서의 언어 사용에 대한 이해
• 2장 - 의사소통과 학습 풍토
• 3장 - 교실에서의 유창성
• 4장 - 언어적 의사소통
• 5장 - 비언어적 의사소통
• 6장 - 교육 연구와 언어 교수방법론
• 결론 (책을 읽고쓰기 느낀점)
2장 의사소통과 학습 풍토
우리는 서로간의 의사소통으로 인해서 긍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경향도 있고 부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경우도 있다아 이번에는 학교에서 언어의 사용이 학습풍토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치고 우리에게 어떠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일단 학교 학습풍토라는 것을 알아보면, 그 학교 구성원들이 교육목표(目標)의 달성을 위해서 실천하는 행동을 말하는 것으로, 주로 학급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규범, 기대, 신념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을 모두 말하는 것이다. 책에서 예를 들었듯이 학교풍토는 두 가지 대조적인 상황을 들 수 있다아 나의 경험을 토대로 두 가지 대조적인 상황을 말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