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에서 인물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0:19
본문
Download : 품질경영에서 인물에 대해.hwp
`경영관리의 14가지 포인트`
① 제품과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일관성 있는 목적 만들기(회사 역할 재정립)
② 새로운 기업철학 정립(공부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리더쉽 발휘)
③ 대량검사 탈피(애시당초 근본적으로 제품품질의 예방관리 철저)
④ 최저가격을 기준으로 발주주는 타성 종식(총비용의 최소화를 지향)
⑤ 생산&서비스체계의항구적,지속적改善(개선) (품질향상, 낭비절감, 지속 改善(개선) 추진)
⑥ 교육 강화(정확한 방법의 체계적 교육 실시)
⑦ 리더쉽 정립(감독자의 임무는 지시나 처벌이 아닌 리드 및 지원)
⑧ 두려움 몰아내기(모르는 것은 질문과 학습을 통해 확신과 자신감 획득)
⑨ 부서간 장벽 파괴(회사目標(목표)를 최우선으로 부서간 협동 & 협조 강화)
⑩ 작업장내 目標(목표)의 구호, 경고, 숫자 등 강제 게시 금지(자율적 시행유도)
⑪ 숫자로 된 할당량…(drop)
Download : 품질경영에서 인물에 대해.hwp( 27 )
,경영경제,레포트
품질경영에서 인물에 대해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생산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이며, 그들의 요구사항을 그것이상으로 만족시켜 주는...
4. 일본에 남겨준 대표적인 기업시스템에 대한 메시지
4. 일본에 남겨준 대표적인 기업시스템에 대한 메시지생산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이며, 그들의 요구사항을 그것이상으로 만족시켜 주는... , 품질경영에서 인물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다. 그 후, 70년대 오일波動(파동)으로 경제불황이 발생하자 미제는 도태되고, 일제가 데밍의 장담대로 세계시장을 지배해 오고 있습니다. 4. Japan에 남겨준 대표적인 기업시스템에 대한 메시지
생산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이며, 그들의 요구사항을 그것이상으로 만족시켜 주는 일이 회사의 모든 사람들이 해결해야 할 최우선 project이며, 다음으로 모든 직원들에게 회사 내 내부고객 즉, 다음공정을 상대로 자기가 만든 제품의 품질에 대상으로하여는 자기가 책임을 지도록 하는 품질책임체제의 구축이었습니다. 오일波動(파동) 후 미국은 세계시장을 Japan에게 빼앗겼음과 그것은 데밍이 강조한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무시했기 때문임을 뒤늦게 깨닫고 政府(정부)와 NBC 방송이 주관이 되어 Japan을 추월하고자, 데밍상에 버금가는 말콤 볼드리지상`도 제정하고 품질경영활동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으로 노력하였습니다.
5. 1980년 미국에서 개최한 품질세미나에서
서구에 남겨준 메시지에는 서구식경영관리의 alteration(변화) 必要性을 강조하며 중소대기업&¹제조,서비스 산업 모두가 채택하여 실천하도록 `경영관리의 14가지 포인트`를 제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