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5:19
본문
Download : 완전학습.hwp
Carroll은 학생들의 학습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다섯 가지를 들고 있으며 이 변인을 다시 개인차 변인과 수업변인으로 분류하고 있다아 개인차 변인은 학습자의 적성, 학습자의 수업이해력, 학습자의 지속력이고 수업변인은 수업의 질, 학습의 기회이다. 즉 주어진 학습Task 를 일정한 수준까지 달성하는데 짧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높은 적성의 소유자이며 반면에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낮은 적성의 소유자이다. 수업내용이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다아 하나는 학생의 일반지능이고 또 하나는 학생의 언어능력이다.
(1) 학습자의 적성
최적의 학습조건 아래서 주어진 학습Task 를 일정한 수준으로 성취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말한다. Carroll은 학생 각자가 학습Task 를 해결하는데 소요하는 시간의 차이를 적성이라고 하고 있다아 물론 이 적성은 특definition 학습Task 와 관계되는 것으로서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진다.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완전학습.hwp( 12 )
완전학습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교사가 최상의 방법으로 교수하고 학생이 열심히 학습에 임하는 학생에게 필요한 만큼의 시간을 준다고 할 때, 주어진 학습Task 를 일정 수준까지 달성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학생 개개인에 따라 달라진다.
레포트/사범교육
완전학습
순서
완전학습
1. 완전학습의 theory(이론)적 근거
(1) 학습자의 적성
(2) 학습자의 수업 이해력
(3) 학습자의 지속력
(4) 수업의 질
(5) 학습의 기회
2. 완전학습을 위한 수업모형 및 수업절차
가. 수업 전 단계
(1) Task 分析(분석)
(2) 학습결함의 진단
(3) 학습결함의 보충과정
나. 수업 단계
⑴ 수업목적의 명시
⑵ 수업활동
⑶ 수업보조활동
⑷ 형성적 평가
⑸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보충과정
⑹ 심화과정
⑺ 제2차 학습기회
다. 이런 상황 속에서 Carroll은 교육적 성장에 상호 관련되는 제측면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학생들이 여러 해 동안에 거쳐가는 교육의 과정을 포함할 수 있는 학교학습모형을 구안하였다.완전학습 , 완전학습사범교육레포트 ,
다. 제시된 수업내용에 포함된 definition 이나 원리를 파악하기 위해서 추리하고 …(생략(省略))
설명
완전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2) 학습자의 수업 이해력
학생이 수업의 내용이나 교사의 설명(說明)을 어느 정도로 이해하느냐는 그의 학업성취 수준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수업후 단계
3. 참 고 문 헌
1. 완전학습의 theory(이론)적 근거
완전학습은 Carroll이 학교학습모형(a model for school)을 발표함으로써 그 가능성이 나타나게 되었다. 학교학습에 관한 연구는 허다히 많았지만 교육의 과정 전체를 포함하기보다는 한두 개의 요인에 국한된 것들이 대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