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戰略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5:37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pptx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 마케팅전략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戰略analysis
순서
설명
Download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pptx( 58 )






대한항공의 항공업계 위기상황에서의 마케팅戰略analysis
_SLIDE_1_
대한航空(항공)
_SLIDE_2_
목 차
대한航空(항공) intro
the twenty-first century 초 航空(항공) 업계의 위기
대한航空(항공) 의 경영 전략(strategy)
대한航空(항공) 의 新 marketing 전략(strategy)
시사점
Q & A
_SLIDE_3_
대한航空(항공) intro - 비전과 미션
세계 航空(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航空(항공) 사
_SLIDE_4_
대한航空(항공) intro - 실적 / 점유율
_SLIDE_5_
대한航空(항공) intro - SWOT分析(분석)
STRENGTH
독보적 기업 역량
국제적 인지도
국제 航空(항공) 동맹체 회원
국제 航空(항공) 업계에서의 위상
WEAKNESS
낮은 안정성 인식도
타 航空(항공) 사에 비해 높은 가격대
OPPORTUNITY
라이프스타일 變化에 따른
여행수요 증가
잠재시장 China의 대두
THREAT
고유가, 고환율
국내,외 저가航空(항공) 사들의 등장
고속철도 개통
북한의 안보위협
_SLIDE_6_
대한航空(항공) intro - STP전략(strategy)
_SLIDE_7_
대한航空(항공) intro - 7P mix
_SLIDE_8_
장기침체 타계위한 경영전략(strategy)
구조조정
공격적 marketing
PROMOTION
신 사업 확장
_SLIDE_9_
구조조정
비상경영체제 선포, 내부정리(arrangement) 실시
비수익 노선 감축, 비정규 인력 감축, 航空(항공) 노선에 구조조정 시행
_SLIDE_10_
공격적 marketing
`위기를 기회로` 공격적 marketing 의 일환 가격 하락하던 고급 航空(항공) 기 A380 대량구매 계약하여 내부기반 향상에 노력
명품화전략(strategy)에서 추가 說明(설명)
(하늘을 나는 특급호텔 [A380])
_SLIDE_11_
A-330 개조
친environment 고효율 航空(항공) 기
차세대 명품좌석 및 각종 편의시설 도입
A380구매와 함께 침체기에도 내부시설의 질적향상을 도모함.
_SLIDE_12_
스카이팀 출범
2000년에 대한航空(항공) , 에어프랑스, 델타航空(항공) , 아이로멕시코 연합하여 출범
이질성 극복을 위한 안전운항, 고객서비스 등 서비스의 국제적 표준화 시도
현재 아에로플로트, 에어 유로파, 알이탈리아, China동방航空(항공) , China남…(투비컨티뉴드 )
대한항공,항공업계,위기상황에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